처음 > 입큰 화보조행기 #20 > 강원 양구 파로호 [2008.08.16]      [이미지만보기]


어느 꾼의 휴가 [3]


원래 계획했던 휴가의 일정이 이번 연휴로 변경되었다.

회사의 사정이 생겨 결국 휴가의 일정을 변경하여 이미 다녀왔고 휴가때 꼭 한번 들러 편히 쉬고 싶었던 양구 파로호의 다래골로 방향을 잡았다.

전날 홍천에서 쥴리님 가족과 콩밭님 가족과 함께 물놀이도 하고 맛난 것도 먹고, 좋은 것도 먹고, 신나고 편안하게 지내고,

콩밭님은 일이 있어 복귀하시고 쥴리님 가족과 필자가족이 함께 다래골로 향했다.


올해에는 큰 태풍한번없이 파로호가 만수위를 이루고 현재에는 물이 또 더 빠졌겠지만 그 당시에는 거의 만수였다.

일년만에 다시 뵌 어르신은 다행이 얼굴이 조금 좋아 보이셨다.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배를 타고 참 그리워 했던 다래골 별장으로 향했다.

시원한 물살을 가른지 약 7분여... 반갑게 맞아 주시는 사모님께 인사를 올리고 맛난 도리탕으로 점심을 해결했다.

파로호는 만수가 되면 자리가 나오질 않는다.

또한 붕어 또한 깊은곳으로 숨어버리는지 솔직히 파로호는 물이 많이 빠질 수록 붕어의 입질이 잦아진다.

왜그런지는 알지 못하지만 필자의 짧은 경험상 늘 그랬다... 이해하기 힘든 파로호는..^^;;




파로호를 갈 때에는 이런 풍광을 많이 만납니다... 이곳은 소양호입니다.




시원한 파로호의 물살을 가르고 목적지로 향합니다... 어르신이 참 좋습니다.^^




드뎌 일년만에 다래골 산장에 도착합니다... 역시 그림이 나오지요




걍 드리댈 곳이 없어 바로 아래 걍 드리대어 봅니다.




역쉬 이곳 파로의 풍광은 소양호와 또 다른 느낌입니다.




어제는 흐렸는데 그래도 오늘은 청명한 아침으로 시작합니다.




필자 딸래미가 요즘 맨날 고기 잡아 준답니다.^^




좌측에 몇군데 포인트가 나오긴 하는데 어렵습니다... 현재 수량은 양구낚시특파원이나 사장님께 연락하시면 됩니다.




휴가때 늘 꼭 들리는 다래골 산장의 풍광입니다... 2층이 어찌나 시원한지~


별장 바로 아래 쥴리님과 필자 모두 자리를 하고 열심히 드리대 보았지만 역시 예상대로 붕어의 모습은 보이질 않았다.

저녁이 되어 바베큐로 이슬파티를 하고 다시금 낚시를 시도해 보았지만 역시 파로호의 붕어는 일년만에 찾은 필자를 면박만 하고 만다.

밤낚시도 포기하고 뭐 늘그랬듯이 맥주파티를 열고 새벽까지 알코올만 붓다가 시원한 2층방에서 편히 잠을 잔다.

아침 일찍 기상하여 열심히 아침타임을 노려 보았지만 이녀석들은 요지부동이다.

이곳에 오면 늘 그렇지만 햇살이 따가워 지자 가족들은 계곡으로 자리를 옮겨 물장난을 치러 간다.

거기서 요즘 보기 힘든 가재도 잡고 샤워도 하고...^^;

필자의 낚시 패턴이 늘 그렇지만 좋은 풍광과 좋은 물... 자연.. 좋은 사람.. 편안한 휴식.. 그거면 붕어가 없어도 그리 서운하지만은 않다.^^;

너무 짧은 시간이었지만 아쉬움을 뒤로 하고 두 어른들께 인사를 나누고 파로호를 떠난다.




이곳에서는 맛난 것도 먹고 아이들도 뛰어 놀지요... 민서가 포즈를 잡아 줍니다.^^




1년전 사진과 비교해보니 녀석 많이 컸습니다.^^; 필자딸래미 민서랍니다.~




이런 풍광맛에 댐을 사랑합니다.




붕어얼굴은 못봤지만 붕어 보기 보다 훨씬 더어려운 가재를 보았습니다.




쥴리2세나 맨꽝2세도 귀한 것을 보았지요... 어쩌면 필자 딸래미가 더 크면 가재는 못볼지도..ㅠ




이곳 깊은 계곡에는 한사람도 없답니다.^^ 혼자 독차지하고 놀고 휴식을 취합니다.




이곳에서 술도 푸고 샤워도 하고~ 커~ 시원타~&^^




필자가 머문 방에서 촬영을 해보았습니다... 시원합니다.




언제 다시 올까요... 시원한 파로호를 뒤로 하고 철수합니다.


[파로호 다래골 산장 취재종합]

* 일 시 : 2008년 8월 16일(토) ~ 17일(일)

* 장 소 : 강원도 양구군 월명리 다래골 산장

* 취 재 : 팔방미인팀 맨꽝

* 날 씨 : 맑고 구름

* 채 비 : 18척 내림채비 0.8호 원줄, 0.6호 목줄

* 수 심 : 2.5m

* 미 끼 : 콩알 떡밥

* 조 과 : 가재 4수

* 동 행 : 쥴리님 가족,필자가족과 함께.^^

* 파로호 권역 조황정보 - 양구낚시 특파원점

* 다래골 산장(대표 최석호) - 033-482-3354, 017-225-3354 (친절한 어르신 두분 감사합니다.)

* 현재 파로호의 수량과 조황을 가장 정확히 알 수 있는 곳은 양구낚시 특파원입니다.

그곳으로 문의 하세요 (연락처 : 033) 481-2822, 482-2359, 017-384-2822)


* 파로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황새바위낚시 031) 584-4352] 또는 [양구낚시 033) 481-2822, 482-2359] 특파원점으로 문의 바랍니다.


취재 - [팔방미인팀] 맨꽝 [[email protected]]









[SNS 화보 보내기]



[응원의 메세지]


입큰 데스크 | Tel. 031) 422-2733

Copyright ⓒ FISHMA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