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 추천낚시상품 > 밀루텐 [2001.06.16+]   


* 수입품을 압도한다!!! 밀루텐


언제부터인가 떡붕어낚시가 활성화되면서부터 일제 미끼류가 수입되어 많은 사람들이 애용을 하기 시작하였고, 처음 떡붕어를 대상으로 사용되던 미끼들이 지금은 일반 양어장뿐 만 아니라, 토종붕어를 잡을 때에도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것이 소위 글루텐종류의 미끼.






글루텐이 낚시미끼로 사용되는 것은, 어느 정도의 점도를 유지하여 줌으로써 바늘에 오래 달려있고, 물 속에서의 비중이 가벼워 찌맞춤에 미끼가 크게 영향을 주지 않을 뿐더러, 그물막같은 조직이 남아 있어 붕어가 흡입을 할 경우 바늘과 함께 쉽게 빨아들일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고 있다.

이렇게 사용되는 글루텐시장을 급속히 발전을 하였고, 지금도 일반 낚시인들의 가방속에는 외제 글루텐 한 봉지 정도는 들어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게 되었다.


처음 떡붕어 중층낚시가 보급될 때, 많은 사람들이 외제産 장비나 미끼류의 사용과 과다한 집어제의 사용이라는 이유로 상당한 거부감을 느꼈지만, 지금은 국내에서도 질좋고 사용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을 정도의 장비와 미끼들이 개발되어 시판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국산품을 애용하고 있는데, 아직도 외제 글루텐종류의 미끼는 국내 미끼시장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현실을 해결하고자 10년 동안 연구와 실패를 거듭한 끝에 새로인 선보인 삼원산업의 밀루텐Ⅱ 는, 국내 미끼시장을 보호하고 기존 글루텐이 가지고 있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새로 개발된 신제품이다.



삼원산업은 현재 '프로떡밥 Ⅱ'와 '프로 3000 골드' 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 회사로서, 환경친화적인 미끼류의 생산을 목적으로 나름대로의 고집을 가지고 있는 업체이기도 하다.


남정대 사장이 글루텐의 개발을 시작한 것은 올해로 벌써 10년 째. 이미 4번에 걸쳐 제품이 생산되었지만, 그 품질과 성능면에서 만족할 수 없었다. 해서 6개월간의 연구 개발끝에 탄생한 제품이 바로 '밀루텐Ⅱ'.


'밀루텐Ⅱ'의 특징을 살펴보면, 우선 일제 유명 글루텐보다 집어용 밑밥이 필요없을 정도로 집어력이 뛰어나다.


이는 글루텐 떡밥의, 50%이상을 차지하는 전분의 비율을 낮춘 반면 다른 집어제를 배합하였기때문인데, 실제 현장에서 3개월간 계속 비교, 테스트 한 결과 집어력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 것을 볼 수 있었다.

게다가 기존 제품과 섬유질이 다른 글루텐을 사용함으로써, 미끼가 물 속에서 받는 비중을 최소화하여 붕어의 약한 입질 및 예민한 찌맞춤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였다.

또한 '밀루텐Ⅱ'는, 전분을 희게하는 성분의 화학물질 첨가를 억제하여, 글루텐이 많이 사용되는 저수지의 표층부에 생길 수 있는 엷은 막 같은 현상을 없앴으며, 글루텐을 사용하다 옷에 묻어도 잘 지워지는 이점이 있다.


국내의 대기업들도 속속 외국기업에 인수되어 가고 있는 요즘, 적어도 미끼류만큼은 값싸고 질좋은 상품을 개발하여, 국내시장을 보호하고 국산품을 애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개발된 '밀루텐Ⅱ'의 성공여하는 제품의 품질에 달려있다.

하지만 제품의 품질 뿐 아니라 가격면에서도 기존 일제 제품보다 저렴하게 보급될 '밀루텐Ⅱ'는, 많은 낚시인들의 시선이 집중될 것으로 생각된다.



[참고사항]

글루텐(gluten)이란?

-글루텐 [ gluten ] - 보리 ·밀 등의 곡류에 존재하는 불용성 단백질이다.

즉, 몇 가지 단백질이 혼합하여 존재하며, 이 밖에 당 및 지질도 함유하고 있다.

밀가루에 소량의 물을 가해서 반죽하여 덩어리를 만든 다음, 이것을 다량의 물 속에서 주무르면 녹말이 물 속에 현탁(懸濁)하여 제거되고, 점착성이 있는 덩어리로 남은 것이 글루텐이다.

글루텐을 50∼70%의 에틸알코올과 섞으면 녹는 성분과 녹지 않는 성분이 있는데, 전자를 글리아딘, 후자를 글루테닌이라 한다. 글루텐의 양은 밀가루의 종류에 따라 다른데, 주로 빵 제조에 쓰이는 강력분은 40% 가량이고, 과자 제조에 쓰이는 박력분에는 20% 정도가 포함되어 있다.

글루텐의 끈기는 가스를 보유하는 힘이 있으며, 빵이 부푸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또, 밀가루가 다른 곡분에 비해 물을 균등하게 흡수하는 것과, 면이 잘 늘어나는 것은 모두 글루텐이 존재하기 때문이며, 밀가루를 가공 조리하는 데 기본이 되는 성분이다.


** 구입문의 : 프로떡밥

취재 - [입큰붕어] [[email protected]]



입큰 데스크 | Tel. 031) 422-2733

오산 데스크 / [447-802] 경기도 오산시 오산동 883-5 [Tel. 031-376-2725]

Copyright ⓒ FISHMA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