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한 곳에서의 하룻밤
목요일 매장문을 열고 커피를 한잔 마시는데 부니기 아우에게 전화 걸려온다.
10시 30분까지 부니기 아우 부친께서 거주하시는 부천으로 넘어오라는 전화다.
이번에 함께 출조하는 어르신께서 일찍 떠나자고 하신다며 서둘러 오라는 전화다.
주소를 건내받고 자동차로 20분만에 부천 약속 장소에 도착.
부니기님이 준비한 승합차에 각자의 낚시 장비를 옮겨 실고, 서산 강바다낚시점으로 출발을 한다.
한참을 달리다 서해대교를 넘어서는데 필자의 카메라를 자동차에 두고 왔다는 생각이 머리를 스친다.
돌아갈 수도 없고.. 그냥 통과.ㅜㅜ
혹 강바다낚시 특파원점에서 카메라를 빌릴 수 있을까하는 생각으로 강바다 낚시점에 도착하니 사모님이 반갑게 맞아주신다.
그러나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크다고 마침 카메라가 없다고 하신다.ㅜㅜ
궁하면 통한다고 필자가 얼마전에 휴대폰을 새로 구입했는데 카메라 성능이 아주 좋다고 했었다.
새우와 케미, 떡밥, 지렁이 등 소품을 구입하여 안내받은 천수만 갈마리 수로에 도착하니 어찌된 일인지 한사람도 없다.
검은여 옆에 있는 수로에는 조사님이 몇분정도 보인다.
각자의 마음에 드는 자리에 채비를 하고, 수심을 체크하니 40 ~ 50cm정도 나온다.
필자와 부니기 아우는 물색이 마음에 드는데 함께한 어르신들은 수심이 없다며 포인트에 매력을 크게 못느끼신다.
아무튼 어르신께서 준비하신 닭볶음탕과 된장배추국으로 저녁을 맛있게 먹고 낚시를 시작한다.
케미를 꽃고 새우를 달 때까지 지렁이로 탐색을 했는데 작은 붕어의 입질도 없었다.
붕어의 활성도가 별로인 것같다는 생각이 들며 밤낚시나 새벽낚시가 은근이 걱정된다.
그렇게 새우를 달아 포인트에 투척하니 송구하게도 어르신들께서 커피를 타오셨다.^^
염치없게 커피를 또 받아 마시며 감사를 드린다.^^
** 추수, 수확의 계절입니다... 입큰님들 출조 시 농작물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강바다낚시 특파원점

B지구 2번째 제방을 바라보고...

B지구 1번째 제방쪽을 바라보고...

가지수로 왼쪽편에서 채비를 할겁니다

필자의 포인트와 채비

필자의 채비 우측 포인트

필자의 채비 촤측 포인트

부니기님 포인트와 채비

부니기님 우측 포인트

부니기님 좌측 포인트

함께한 어르신께서 준비한 만찬

솔선수범하신 어르신 3분 감사드립니다.^^*

어르신 1포인트

어르신 2 포인트

어르신 3 포인트

추수가 끝난 들녘으로 노을이 지네요.

새우도 달고 케미도 꺽고 밤낚시합니다.
밤 12시까지 입질한번 못받고 새벽 5시에 기상하여 아침 9시까지 진짜 열심히했는데
7시쯤.. 입질인지 아니면 헛것을 봤는지 어렴풋이 두마디쯤 케미가 솟았다 내려가는 어신을 봤을 뿐이다.
부니기 아우는 두번 입질을 봤는데 한번은 챔질이 늦었고, 한번은 후킹이 되지 않았다고 한다.
철수길에 안 사실이지만 우리가 낚시한 장소는 갈마리수로가 아니라 그 밑에 조금 더 넓은 무슨 수로라고 했다.ㅜㅜ
안내해주신 분은 갈마리수로로 가라고 했는데 필자가 잘못알고 엉뚱한 곳에서 하룻밤을 보냈다.
그날밤 갈마리 수로에서 낚시를 한 조사님들은 낱마리지만 준척급으로 1 ~ 2수씩 낚으신 분들도 계셨다.
돌아오는 길... 부니기님 부친께서 해장국을 사주셔서 아침을 맛나게 먹었다.
어르신 3분과 함께 출조 했는데 오히려 나이 어린 필자나 부니기 아우가 어르신들께 식사부터 커피 등 대접을 받고 돌아온 출조였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삼겹살이라도 준비해서 어르신께 대접하도록 하겠습니다.^^
|

달과 별이 빛나네요

이것 없으면 밤낚시 어렵죠~

함께한 어르신이 본류권에서 아침에 잠깐

늦은 해가 떠오릅니다.

밤에 사용한 새우.. 아침에는 섬유질 미끼
[천수만 B지구 취재종합]
* 일 시 - 2009년 11월 26일(목) ~ 27일(금)
* 장 소 - 충남 천수만 B지구 두번째 재방위 수로
* 날 씨 - 맑고 따듯함.. 다음날 흐리고 바람 강함.
* 수 심 - 40 ~ 50cm 정도
* 채 비 - 2.4 ~ 3.6칸 7대
* 미 끼 - 지렁이, 새우, 섬유질 미끼
* 조 과 - 없음.ㅜㅜ
* 동 행 - 부니기님, 어르신 3분
* 감 사 - 고령이심에도 불구하고 솔선수범해주신 어르신께 감사드립니다.^^
*** 기타 조황문의는 서산 강바다낚시점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041) 664 - 555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