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지의 새봄맞이
봄햇살이 강해지며 낮기온은 부쩍 올라 한낮에는 조금 덥다는 느낌이 드는 요즘 날씨다.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어오는 것이 낚시를 하기에 다소 애로점이 있지만 겨울동안 굶주렸던 손맛과 찌맛을 보기에는 아주 좋은 시기임에는 틀림없는 듯하다.
2년전 마지막 취재 후 한동안 발길이 뜸했던 충남 아산의 대동저수지.
올해 조황도 궁금하고 항상 밝은 웃음으로 맞아주시는 사장님도 뵐 겸해서 금일 취재는 충남 아산의 대동저수지에서 하기로 한다.
2년만에 다시 찾아온 대동지의 모습은 조금 더 편안하고 즐거운 낚시가 될 수 있게 변모하고 있었다.
모든 좌대에 전기를 공급해 휴식 시간에 TV를 볼 수 있게 했고, 화장실도 새롭게 보수 공사를 해서 한층 더 청결해진 모습이다.
업그레이드된 주변 상황만큼이나 조황도 점점 좋아 질 수 있길 바라며 금일 취재를 시작한다.
중류권 1.5M 권에 자리를 잡고, 필자와 윤교수님은 내림채비를, 봉봉님은 전통 바닥낚시채비로 본격적인 붕어사냥을 시작하는데...
자리를 지키기 힘들 정도로 강한 바람이 불어온다.
강한 바람에 채비 투척도 힘들고, 입질은 파악조차 되지 않으니 바람이 잠잠해지길 기다리며 저녁 식사를 마친 후
본격적인 밤낚시를 진행해보지만 바람과 뭐(?)는 밤이되면 잠잠해진다는 옛말도 오늘은 통하질 않는다.
낮보다 다소 약해진 바람이지만 온몸에 한기가 느껴질만큼 추위가 몰려오니 오늘 취재는 걱정부터 앞선다.
|

아담한 대동지의 하류권

중류권 모습

대동지 주변은 볼거리 풍부한 테마마을로 조성 중입니다.

제방 좌측 중류권 좌대 배치

제방 맞은편 중류권 좌대 배치

연밭에 배치된 잔교도 조황이 좋다고 합니다.

잔교와 이어진 중류권에서 운영 중인 팬션 모습

한층 더 청결해진 화장실 모습

대박조황 보시길...^^

강한 바람에 잔뜩 움추린 필자

봉봉님의 대편성

중상류권에 배치된 좌대

취재날은 낮에도 난로를 피워야 견딜 수 있었습니다.
저녁 8시가 될 쯤 첫 입질을 보이고, 윤교수님이 가장먼저 첫 수로 대동지의 붕어를 구경할 수 있었다.
뒤이어 봉봉님의 화이팅이 시작되면서 본격적인 입질이 시작되나 했더니 몇 수의 붕어가 나온 후 또다시 침묵...
간혹 붕어의 모습은 볼 수 있었지만 자정까지 낱마리의 조황으로 강한 바람으로인한 추위와 싸움을 하고 있다.
언젠간 나오겠지 하는 생각에 지속적인 미끼 투척을 해보니 자정이후 부터 조황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
아직은 활성도가 그리 뛰어나 보이지않지만 바닥채비에도 어느정도 챔질타이밍을 충분히 주는 입질이 이어지고, 붕어의 씨알 또한 뛰어나다.
붕어의 입질이 시작되기를 기다리는 시간과의 싸움이 다소 지루할 뿐, 한번 시작된 입질은 끊임없이 이어지고 금일 취재 또한 기분좋게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철수길에 둘러본 연안낚시의 조황 또한 좋았으며, 날씨만 조금 더 받쳐준다면 깨끗한 환경에 조용한 휴식처가 되기에 충분한 대동지의 모습이였습니다.
중류권에 대규모 인원수용이 가능한 펜션을 이용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저녁 8시경 처음 모습을 보여준 대동지 붕어

새벽녘 떨어진 기온에 아침엔 바가지에 물이 얼었습니다.

취재진 조과 1

취재진 조과 2

중류권에 위치한 팬션... 넓은 주차공간입니다.

테마마을 조성으로 시작한 팬션입니다.

9평의 팬션내부... 냉장고, 취사도구, 에어콘, 샤워장 설비 (사용료 5만원)

시조회가 가능한 18평의 팬션내부 (사용료 10만원)
[대동지 취재종합]
* 일 시 : 2009년 3월 10일(화) ~ 11일(수)
* 장 소 : 충남 아산시 음봉면 대동지
* 취 재 : 유료터취재팀
* 면 적 : 약 36,000평
* 어 종 : 토종붕어, 떡붕어, 잉어
* 입어료: 노지기준 - 1만원
* 수상좌대: 17동
* 좌대요금: 특-6만, 대-5만, 중-4만, 소-3만원 (입어료 별도)
* 부대시설: 식당, 매점, 휴게실
* 동 행 : 윤교수님, 천마.님
* 날 씨 : 밤에 비 바람
* 수 심 : 1.5M
* 미 끼 : 어분 곡물류, 식물성 미끼, 지렁이
* 조 과 : 합이 40여수
* 기 타 : 대동지 홈페이지 - WWW.ddongji.com 또는 주소 입력창에 한글로 '대동지'나 '대동지.com' 입력하세요.
*** 대동지 조황문의 : 041)542-2019 011-227-2019
*** 화보집을 다 보셨으면 본 브라우저를 닫으십시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