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 입큰 화보조행기 #22 > 경남 진해 내만권 [2019.09.14]      [이미지만보기]

진해 갈치낚시

추석명절 필자의 집은 차례를 전날밤 자정이 되면 지내는 관계로 차례를 무사히 지내고

추석 당일날 갈치낚시 예약을 해둔 관계로 아들놈들과 간단하게 뒷풀이를 하고

오전부터 서둘러서 간단하게 준비를 마치고

진해까지의 고속도로의 막힘을 예상하고 정오무렵 일찍 출발을 했느나

예상은 했지만 출발부터 가다서다를 반복해가며 평소에 두시간반이면 가는 거리를 5시간반이나 걸려서

겨우 출항 몇분 전에 항에 도착을 해서 승선을 하고

항에서 30여분 시원한 물살을 가르며 포인트에 도착을 해서 바로 낚시를 해보니

아직은 어두워지기 전인데도 바로 갈치가 나와준다~

잠시동안 몇마리를 잡고 어두워지는 시간 선장님이 아니다 싶은지 이동을 하고 아니다 싶으면 또 이동을 하기를 몇번

이미 새벽 2시무렵 목표치를 잡았는데도 또다시 선장님이 양에 차지않는 듯 마지막 포인트로 이동을 해서 채비를 내리는데

갈치떼가 기다렸다는 듯 나오기 시작한다~ 릴한대 민장대한대 두대가 정신없이 나온다~^^

어느새 30리터 아이스박스가 넘치고 계속해서 갈치는 나와주고 정말 재미있는 낚시를 한 거 같다~

입항 예정시간보다 늦게까지 선장님이 수고를 해준 덕분에 승선인원 모두가 만족할만한 조과를 거두고

동이튼 새벽시간 무사히 입항을 하고 대전까지 올라갈 일이 걱정이 됐지만

쿨러가득 갈치를 보니 피곤함도 잊고 또 다음을 기다려본다~^^

추석날 정오무렵 진해로 가는 길 시작부터 불안합니다~ㅠ

대전에서 5시간 30분 걸려서 출항 10분전에 겨우 도착했습니다~^^

정원 22명 태풍호 만석으로 출항준비 완료~^^

가는 길에 채비도 하고~

아름다운 진해 내만권의 섬들입니다~

한가위 보름달이 이쁘게 떠오릅니다~

군함인지 뭔지 몇년째 같은 자리에 떠있는 듯 합니다

섬과 섬을 잊는 이쁜 다리도 군데군데 있습니다~

아직은 물살이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발빠른 갈치낚시배 벌써 조업 중입니다~^^

해가 지고 우리 일행도 본격적으로 조업시작합니다~^^

갈치낚시 처녀출전한 초보꾼도 씨알좋은 갈치를 잡아냅니다~^^

필자도 씨알 좋은 갈치를 잡아내고 분위기 좋습니다~^^

배테랑 선장님의 판단으로 아니다 싶으면 바로 이동을 합니다~^^

필자의 채비... 릴 한대 민장대 한대 수심층도 거의 상관없이 바쁘게 나옵니다~^^

갈치낚시 시즌답게 밤바다를 밝히는 갈치 낚시배들이 많습니다~

야식으로 현장 갈치회를 준비해주십니다~

갈치낚시 배를 타야만이 맛볼 수있는 선상 갈치회입니다~^^

갈치회 무침회로 야식을 맛있게 먹었습니다~^^

필자의 조과 바닥에 3분의 1얼음을 감안하더라도 엄청난 대박을 기록했습니다~^^

개인적인 편차는 있지만 다들 만족할 만큼 잡은 거 같네요~^^

집에 와서 풀어놓으니 감당이 안되네요~^^

손님고기로 삼치도 많이 잡았습니다~^^

손질하는데만 한나절 걸렸네요~^^

마눌님이 최고로 좋아하는 삼치도 이쁘게 손질해 줍니다~^^

집에 와서 뒷풀이로 갈치회도 뜨고~

3지급으로 튀겨서 회랑 이슬이 한잔하니 기가 막힙니다~^^

무사히 만선을 하고 새벽시간 돌아왔습니다~

배테랑 선장님이 운영하는 태풍호입니다~

[진해 내만권 갈치낚시 취재종합]

* 일 시 : 2019년 9월 13일(금) 18시 - 14일(토) 06시

* 장 소 : 경남 진해 내만권

* 날 씨 : 맑음 약간의 바람

* 파고 : 1m 내외

* 취 재 : 붕어사랑팀

* 동 행 : 채말어님

* 포인트:내만권 선상

* 미 끼 : 냉동꽁치

* 낚이는어종 : 갈치

* 선비 : 60.000원

* 입출항시간 :출항 오후6시전.후 입항 익일 오전5시전후 (약간의 유동적)

* 낚시배안내 : 0.98t 태풍호

* 승선인원: 승무원포함 22명 (갈치회등 야식제공)

* 예약 등 선장 연락처 010- 3577-8299 박준모

취재 - [붕어사랑팀] 박프로 [[email protected]]